신봉침한의원
한의원 소개 통증클리닉 추나클리닉 마비클리닉 비만클리닉 보양클리닉 커뮤니티

board_counsel_title.jpg

답변) 벌침과 탈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봉침한의원
댓글 0건 조회 1,376회 작성일 10-01-28 09:45

본문

안녕하세요? 신봉침한의원 원장 김종덕입니다.
 
봉침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면역기능과 호르몬을 조절하므로  탈모 같은 난치성 질환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치료를 꾸준히 받으면 머리카락들이 늘어나고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이런 한방치료는 주 2회를 기본으로 약 3~6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를 받기 권해드립니다. 

봉침은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에서 시술해야 부작용도 없고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질환이든지 가능하면 정식 의료인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기 몸과 생명은 소중하므로 함부로 비 의료인에게 진료를 받으시면 안 됩니다.

탈모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지루성 피부염에 의한 탈모, 내분비 장애 특히 갑상선 기능저하나 항진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기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  현대인의 경우 대부분 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모발은 혈지여(血之餘)라 했는데 이는 모발의 생성은 모근에 공급하는 혈액량이 충분해야 한다는 뜻으로 스트레스나 좋지 않은 음식 등으로 인체에 열이 많이 쌓이게 되면 피가 탁해지며 과도한 정신적 긴장감으로 혈이 부족해져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담당하고 혈을 보관하는 장부가 간이며 혈액을 생성하고 모발에 자양분을 공급하는 장부가 비위장입니다. 그리고 모발은 오장 중에서 신장의 기능을 대변합니다. 여기서 신장은 한방적으로 타고난 기를 말하며 신정(腎精)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머리나 탈모환자가 유전적 요인 있다는 것은 이런 신장에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또 방탕한 생활과 음주로 인해 신정이 고갈되어  탈모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신장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높고 호르몬 조절에도 관여하므로  탈모에 직접 관련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내원하셔서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으시길 바라며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